무제 문서
 
 
신간 - 한국의 소매업태 및 업종별 유통경로 안내  
  날   짜 : 2014-09-15 오후 1:45:18   조회수 : 647  
  작성자 : 관리자   E-mail : sskim@kpc.or.kr  

* 책소개
이 책은 한국 사회에서의 유통에 대한 이해를 위하여 소매 업태와 업종별 유통경로 두 파트로 나누어 알기 쉽게 기술하였다. 소매 업태는 14개 분야로 구분하여 오프라인에서는 백화점, 대형마트, 편의점, 슈퍼마켓, 전통시장 등과 함께 비교적 많이 다루어지지 않고 있는 아울렛, 복합쇼핑몰, 다단계판매 등을, 온라인에서는 TV홈쇼핑, 온라인 쇼핑 등에 대해 기술하였다. 업종별 유통경로는 수많은 제품군 가운데 18개의 제품군을 선정하여 일용소비재(가공식품, 생활용품 등), 내구소비재(자동차, 가전제품 등), 의약품 및 한약, 농산물, 수산물, 축산물, 보험상품 등 우리들의 일생생활에서 빈번하게 접하는 제품군을 선정하여 각각의 유통경로를 기술하였다.

* 저자 소개
저자는 서울대학교 경제학부에서 학사 및 석사학위를 취득하고, 미국 인디아나 대학교 (Indiana University)에서 마케팅 전공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귀국 후 제일기획 마케팅연구소에서 3년 간 근무하면서 마케팅전략, 광고전략, 다이렉트마케팅전략 등과 관련한 업무를 수행하였으며, 1995년부터 경희대학교 경영대학에서 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주요 관심분야는 객관계관리, 영업, 유통, 소비자행동 등이다. 저서로는 우리나라 최초의 CRM 서적인 데이터베이스마케팅(1996)을 비롯하여 금융기관의 데이터베이스마케팅(1999), 모바일마케팅(2002),한국적 CRM 실천방안(2005), 고객관계 구축을 위한 영업관리 (2012), 고객관계관리(2014) 등이 있으며, 국내외의 유명 학술지에 CRM, 영업, 유통, 광고, 소비자의사결정 등을 주제로 하는 다수의 학술논문을 발표하였다. 1995년 이래 금융, 제조, 서비스 등 다양한기업들에서 CRM과 마케팅 분야의 자문교수 및 사외이사를 역임하였다. 또한 한국CRM협회의 초대 회장과 한국CRM학회의 회장을 지냈으며, 현재는 한국영업관리학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 목차
Part 1 - 소매업태
제1장 대형마트 / 제2장 백화점 / 제3장 슈퍼마켓 / 제4장 아울렛과 복합쇼핑몰 /
제5장 편의점 / 제6장 온라인쇼핑 / 제7장 모바일쇼핑 / 제8장 TV홈쇼핑 /
제9장 오픈마켓 / 제10장 소셜커머스 / 제11장 전통시장 / 제12장 다단계 판매 /
제13장 H&B스토어 / 제14장 균일가샵

Part 2 - 업종별 유통경로
제15장 가공식품 / 제16장 생활용품 / 제17장 가전제품 / 제18장 휴대폰 /
제19장 국산차 / 제20장 수입차 / 제21장 중고차 / 제22장 농산물의 유통경로 /
제23장 수산물 / 제24장 축산물 / 제25장 의류 / 제26장 화장품 / 제27장 가구 /
제28장 보험상품 / 제29장 의약품 / 제30장 한약 / 제31장 주류 / 제32장 문구

저자 : 박찬욱
정가 : 15,000원
2014년 9월 15일 출간
355페이지, 신국판
ISBN : 9788982586552

구입문의 : 한생미디어 마케팅팀 김성실 대리 02-738-4900
입금계좌
- 국민은행 : 009-25-0005-313
- 하나은행 : 272-810016-21804
예금주 : (주)한생미디어